뇌를 행복하게 만드는 생활 습관 5가지

길라잡이 0 34 2019.11.10 18:03

뇌를 행복하게 만드는 생활 습관 5가지 

 

 

뇌를 행복하게 만드는 생활 습관 

 

1. 행동이나 말하기 전에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라 

 

중독이든 다른 무엇이든 매일 자신을 유혹하는 것들과 싸울 때는 항상 '이걸 하면 어떻게 될까?'라는 질문을 던진다.

 

어떤 행동이나 말을 하려고 할 때 그것의 결과를 미리 생각한다.

 

위와 같은 질문은 뇌가 막 나쁜 길로 접어들려고 할 때 경고나 정지 신호로 작용할 수 있다. 

 

 

 

 

2. 종이 한 장의 기적을 믿자. 

 

종이 한 장에 인생의 주요 영역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를 기록한다.

 

그리고 매일 자신에게 질문을 던진다. 오늘 내 행동이 내가 원하는 것을 얻게 해 줄까?

 

이 단순하지만 심오한 활동이 더 나은 삶을 위해 날마다 좋은 선택을 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3. 모든 중독과 강박성을 경계해라 

 

모든 중독은 매우 강한 자극에 끊임없이 노출되고, 그에 따라 뇌의 쾌락 중추가 점점 무뎌질 때 더 악화된다.

 

일상생활에서 아드레날린을 생성하는 활동을 파악하고. 그중 건강하지 못한 활동을 끊어야 한다.

 

그리고 좋은 활동이라 해도 강박성이 심해진다면 적당히 조절해야 한다. 

 

 

 

 

4. 규칙적인 활동을 뇌 건강에 도움이 되도록 바꿔라 

 

단란한 가족과 습관이 있고, 규칙적인 활동을 하며 끈기 있고 성취감이 큰 사람들은 장수에 유리하다.

 

당신이 매일 또는 매주 규칙적으로 하는 활동을 생각해 보자.

 

그 활동을 뇌에 더 도움이 되는 것으로 만들 수는 없을까?

 

예를 들어 항상 차로 가던 곳을 걸어서 갈 수는 없는가?

 

텔레비전 보는 시간을 두뇌 게임 시간으로 바꿀 수는 없는가? 

 

 

 

 

 

5. 뇌 건강은 어릴 때부터 관리해야 한다. 

 

아이들이 평생 동안 더 나은 결정을 내리길 바란다면, 뇌를 훨씬 더 열심히 보호해야 한다.

 

뇌는 25세가 되기 전까지는 효율성이 떨어진다.

 

초기의 뇌 발달을 방해하지 않으려면, 흡연, 약물 남용, 질 낮은 식품, 스트레스, 수면 부족을 피하게 도와주어야 한다. 

 

《뇌는 늙지 않는다》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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