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간을 위한 자연치료법 및 팁

길라잡이 0 18 10.08 16:33

건강한 간을 위한 자연치료법 및 팁 

 

 

가끔은 간 기능의 복잡함 때문에 간이 포화되거나 병에 걸리기도 한다. 특정 음식들을 먹고 허브차를 마시면 간 해독을 도울 수 있다. 

 

간은 우리 몸에서 피부 다음으로 두 번째로 큰 장기이다.

 

간은 소화 및 해독을 위해 필수적인 기능을 하는데 더해, 500여 가지 다른 역할을 수행하는데

 

그중에 중요한 것 한 가지는 최적의 상태를 기준으로 분당 1리터가량의 혈액을 걸러내는 것이다.

 

이러한 여과 과정을 하면서 간은 호르몬, 약물, 화학물, 세균, 독소 등을 청소해준다. 

 

전 세계적으로 5억만 명가량이 바이러스성 만성 간염에 감염되어 있으며, 매년 거의 백만 명이 간부전이나 간암으로 사망하고 있다.

 

하지만 간을 보호하고 무엇보다도 간 기능이 최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식생활을 함으로써 이러한 사망을 예방할 수 있다.

 

건강한 간을 유지하기 위해 관리해야 하는 것에 집중하자.

 

모든 것은 건강한 식생활을 하고 음주를 피하는 것과 어떤 형태의 간염이든 걸리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간 장애 증상

 

황달, 반점, 딸기코 및 다양한 피부질환. 입 마름, 소화불량, 메스꺼움, 가스, 식사 후 한 시간가량 발생하는 오한.

 

배변장애, 변비 혹은 설사, 여러 가지 색깔을 띠는 변, 장 경련, 복부 팽만감, 항문소양증, 기생충, 탈회, 빈혈, 당뇨, 비만, 마름, 충수염, 불면증.

 

어두운 소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두통, 간경변증, 종기, 간 담석, 시력 혹은 청력 이상, 다리 부종, 류머티즘, 경화증, 선상 불균형, 월경 중 불편감.

 

불임 혹은 발기부전, 정서 장애 및 불안정, 만성 기관지염 및 결핵, 출혈성 질환, 모기에 잘 물림, 암.

 

가끔씩 간의 치유를 돕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간은 여러 가지 복잡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기능을 하는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감염질환에 걸릴 수도 있다.

 

하지만 건강한 간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 식품들이 있다.

 

 

 

간 건강을 돕는 천연 식품 

 

볼도 

 

볼도(Boldo)는 “간을 위한 식물”로 불리며, 간을 재생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으로 알려져 있다.

 

이 식물은 볼딘이라는 알칼로이드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담즙 생성을 촉진하고

 

요산과 위액을 분비하여 간이 제 기능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함으로써 도움을 준다.

 

게다가 이 식물은 살균제와 항산화제 및 소염제도 된다.

 

이 식물의 잎을 이용해 차로 섭취할 수 있고, 건강식품매장에서 알약 형태로 구할 수도 있다.

 

이 볼도 차를 점심과 저녁식사 후에 마셔 소화와 간 기능을 도울 수 있으며

 

밤에는 간의 활동이 활발해지므로 저녁식사 후에 이 차를 마시면 독소를 제거하는데 더욱 효율적일 것이다. 

 

 

마늘 

의심할 여지없이 마늘은 자연적으로 간을 청소할 수 있는 최고의 식품 중에 하나이다.

 

마늘은 독소를 제거하는 효소를 활성화시키며, 마늘에 함유된 셀레늄과 알리신은 간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해준다.

 

또한 마늘은 음식에 넣어 먹기 아주 쉬우므로 마늘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은 간의 건강을 향상하기 위해 아주 건강한 습관이 된다. 

 

 

통곡물 

 

현미 및 기타 통곡물은 높은 수치의 비타민 B 복합체를 함유하고 있다.

 

통곡물은 지방 대사를 향상하고 간의 울혈을 풀어주며 일반적인 간 기능을 개선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간의 기능을 돕는다.

 

흰색 밀로 만든 식품을 피하고 대신 통곡물을 섭취하자. 

 

 

십자화과 채소 

 

이 채소들은 담배연기에서 발견되는 니트로사민 등 특정 독소를 중화하는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간의 해독을 돕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또한 간의 해독 과정에서 필요한 효소들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글루 코시 놀 레이트도 함유하고 있다.

 

십자화과 채소들에는 브로콜리, 방울양배추, 콜리플라워, 양배추 등이 있다.

 

 

과일에 함유된 항산화제 

 

터프츠 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과일들에 가장 높은 수치의 항산화제가 함유된 것으로 밝혀졌다. 

 

자두, 건포도, 블루베리, 블랙베리, 딸기, 라즈베리, 오렌지, 핑크자몽, 멜론, 사과, 배 

 

항산화제는 해독 과정 중에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높은 수치의 자유라디칼로부터 간을 보호하므로 식생활에 포함시킬 것을 망설이지 말자. 

 

자, 당신의 간 건강을 위해 무엇을 하고 싶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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