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없이 혈압을 낮추는 방법

길라잡이 0 19 10.08 00:58

약 없이 혈압을 낮추는 방법

 

 

 

치료하지 않으면 심장 마비 같은 심혈관계 문제나 사망까지도 이를 수 있는, 아주 큰 문제로 발전할 수 있는 심각한 질병이다.

 

이 건강 문제를 적절하게 통제하기 위해서 의료적인 관심이 필요한데, 약을 먹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혈압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고혈압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혈압 문제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 더 건강한 삶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그들의 습관들을 바꿀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번에는 약 없이 혈압을 낮추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알아보자. 

 

 

 

소금을 사용하지 않고 음식 준비하기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은 소금이나 염분 섭취를 제한해야 한다.

 

요리할 때 흔히 사용되는 이 재료는 체액 저류를 유발해서 혈액의 부피를 늘릴 수 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심장은 온몸에 이 추가되는 혈액을 배달하기 위하여 더 힘들게 박동을 해야 하고 이는 고혈압을 유발한다.

 

소금은 부엌에서만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많은 음식과 식품들에도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가공 음식 피하기 

 

가공된 음식은 염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 환자들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런 종류의 음식은 보통 몸에 좋지 않으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는 화학 물질들로 가득 차 있다.

 

고혈압 진단을 받은 사람이라면, 캔 음식, 가공육, 드레싱과 소스, 구워진 음식, 및 다른 가공된 음식들은 피해야 한다. 

 

 

 

정기적으로 운동하기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은 혈압을 4~9mm(mmHg) 낮출 수 있으며 그 결과가 즉각적이라는 사실은 이미 증명되었다.

 

운동을 하는 것은 당신의 건강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개선해 줄 것이며, 이번 경우에는 고혈압을 관리하는데 필수이다.

 

정기적인 운동은 예방약이며, 이 잠재적으로 심각한 건강 문제를 경험하는 누구나에게 아주 추천된다.

 

어떤 운동 루틴이든 시작하기 전에 담당 의사와 미리 상의하는 것이 가장 좋다.

 

 

 

 

다른 천연 치료제들 

 

훌륭하게 혈압을 낮추어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천연 치료제들이 있다.

 

비슷한 치료법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에게 상의를 해야 하며, 특히 약을 먹고 있다면 더 그렇다.

 

많은 과학적 연구가 대체 의약품들로 혈압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왔다. 

 

혈압을 낮추어주는 가장 훌륭한 천연 치료법들 중 몇 가지는 다음을 포함하고 있다: 

 

코-엔자임 Q10, 오메가-3, 생선 기름, 마늘, 강황, 생강, 카옌페퍼, 올리브유, 견과류, 승마(Bugbane), 일반 산사나무, 마그네슘, 크롬

 

 

 

금연 

 

담배의 흥분 물질은 혈압을 심각하게 높일 수 있다.

 

이 매우 해로운 습관은 혈압 문제를 더욱 악화시키고 심혈관계 건강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금연을 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가능하다. 의지의 힘과 약간의 도움이 이 지저분한 습관으로부터 벗어나게 할 수 있다. 

 

 

 

 

체중 줄이기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사람들은 심장에 추가적인 부담을 주고 있으며, 이 것 역시 혈압 문제로 발전하게 된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자존감을 도울 뿐만 아니라 혈압 문제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에 필수적이기도 하다.

 

만약 당신이 이런 경우에 속한다면, 체중 조절을 위해 좀 더 건강한 습관이나 전문가의 도움을 찾을 필요가 있다.

 

 

 

스트레스 줄이기

 

이 것은 혈압과 아무런 관계가 없는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일시적으로 혈압을 높일 수 있다.

 

이 감정들은 종종 통제하기가 어려우며 특히 당신의 삶에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유발하는 요소들이 존재한다면 더 그렇다.

 

하지만 더 건강한 삶을 위해서 이 부정적인 감정을 줄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엉킨 문제들을 풀거나, 명상을 하거나 당신이 즐기는 것을 하라.

 

이런 팁들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당신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로 발전하는 것을 막아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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