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후 절대 해서는 안될 7가지

길라잡이 0 20 10.08 00:19

음주 후 절대 해서는 안될 7가지 

 

 

 

좋은 일이 있을 때도, 슬픈 일이 있을 때도, 스트레스를 풀 때도 항상 함께하는 것! 바로 술이죠!!

 

특히 직장인들은 회사 회식, 모임 등 술자리가 많아 한 달에 기본 4~5번 이상은 술자리를 갖게 되는데요

 

술은 마시다 보면 사람이 술을 먹다가 술이 사람을 먹게 되는 과음으로 이어져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음주 이후에 술을 깨겠다고 잘못된 상식을 행동에 옮겨 소중한 목숨을 잃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오늘은 음주 후 하지 말아야 할 7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음주 후 샤워와 사우나는 금물 

 

많은 분들이 술을 마신 뒤 술을 깨기 위해 사우나에 들어가거나 찬물로 샤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사우나에 들어가는 것은 알코올로 인해 몸 안에 쌓인 열기를 외부로 발산시키는 것을 방해하여

 

잘못하면 심한 구토를 일으키거나 의식을 잃고 졸도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찬물로 샤워하는 것도 간 이 포도당을 공급하는 것을 방해하고 혈관을 수축시켜 혈관 파열과 감기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음주 후에 술 깨는 약을 먹지 마라. 

 

술 깨는 약은 잠시 동안 술에 취한 증상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지만 실제로는 술 취한 상태를 연장시킬 뿐입니다.

 

술 깨는 약 대신에 물을 많이 마시거나 오렌지 주스를 마셔 비타민C를 보충하고 혈당 수준을 유지하는 게 훨씬 좋습니다. 

 

 

 

 

 

3. 음주 후에 전기담요 위에서 자지 마라. 

 

음주 후 전기담요를 쓰면 혈압이 높은 사람이나 협심증 등 심장과 뇌혈관 관련 질병이 있는 사람은 혈압이 더 높아져 증세가 악화될 수 있으므로

 

음주 뒤에 추위를 느끼면 담요를 덮거나 따듯한 물을 마셔 온도를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4. 운동을 삼가라 

 

알코올은 이뇨작용을 촉발시켜 음주 뒤에 체내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면 탈수현상을 일으키기 쉽다.

 

이때 운동을 해서 땀을 흘리면 탈수를 더욱 가증시킬 위험이 있다.

 

음주 후에 수영하는 것은 더 위험하다. 음주 후 수영은 체열 발산을 더욱 증가시켜

 

어지럼증과 저혈당성 졸도 및 넓적다리 마비 등의 증상을 초래할 수 있다 

 

 

 

 

 

5. 음주 후에 해열 소염제를 먹지 마라. 

 

음주 후에 해열 소염제를 먹으면 간에 치료하기 어려운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꼭 해열제를 먹어야 할 필요가 있을 때는 음주한 다음날 새벽 1시간 전에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인 이부프로펜을 먹는 게 좋습니다. 

 

 

 

 

 

6. 음주 후에 커피와 진한 차를 마시지 마라. 

 

차는 심장을 지나치게 흥분시키고 신장(콩팥)에 나쁜 영향을 주며

 

탄산음료도 알코올 흡수를 빠르게 하기 때문에 간에 나쁜 영향을 미치고 급성 위염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7. 음주 후에 곧바로 잠자지 마라. 

 

술 마신 뒤에는 찬물로 세수를 하고 잠시 앉아 휴식을 취한 뒤 자는 게 좋습니다.

 

술을 지나치게 과음했을 때는 보호자가 옆에서 2시간마다 술 취한 사람을 일어나게 해

 

술이 완전히 깰 때까지 따뜻한 물이나 꿀물을 마시게 하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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