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터널 증후군 통증 완화법

길라잡이 0 19 10.07 05:51

손목터널 증후군 통증 완화법 

 

 

 

통화를 할 때나 컴퓨터로 타이핑을 할 때 자세를 바로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가능하다면 인체공학적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손목터널 증후군으로 고생하는 여성들이 많다.

 

제대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수술을 해야 하는데 증상이 더 나빠지기 전에 이 글에서 설명하는 간단한 팁을 참고하여 증상을 좀 완화시켜보자. 

 

 

손목터널 증후군 증상 

 

손목터널 증후군 증상은 보통 30-60세 사이에 나타난다.

 

여성들이 남성들의 손목보다 더 가늘어 손목터널 증후군에 더 많이 걸린다.

 

손목의 뼈와 손목 인대 사이에 염좌 현상이 생겨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압력이 가해진 힘줄에 염증이 생기고 가끔은 물이 고일 때도 있다.

 

이로 인해 뻐근해지고 통증이 생기는 것이다.

 

보통은 한쪽에 먼저 생기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양쪽 다 불편해진다. 

 

 

이런 증상이 있다

 

보통 밤에 통증이 시작된다, 손에 불편함이나 아린 감이 생기고 손이 저린다. 또 경련으로 잠들지 못할 때도 있다.

 

경련은 팔꿈치까지 이어진다. 엄지 손가락에 쑤시는 듯한 통증이 생길 수도 있다.

 

작은 물건을 집는 게 어려워진다. 또 손가락에 감각이 없어질 수도 있다. 특히 엄지손가락과 검지로 뭔가를 집으려 할 때 통증이 더 심하다.

 

임신 중인 여성은 더 많은 체액이 유지되기 때문에 임신 중인 여성에게 이런 증상이 더 일반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 기억해두면 좋을 것이다.

 

 

 

 

손목터널 증후군에 좋은 치료제 

 

1. 항 염증 성분이 있는 생강 

 

항염증 성분이 있는 약초가 있는데, 그중 하나가 생강이다. 생강 으깬 것 1T에 약간의 유칼립투스와 민트를 준비하자. 천연 오일도 필요한데, 만들어도 되고 구입한 것을 써도 된다. 따뜻한 물 1컵에 이것을 섞은 다음 차가워질 때까지 냉장고에 넣어두자. 이것을 적신 천을 불편한 부위에 올려두고 30분간 그대로 둔다. 아마 증상이 완화되는 걸 바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 항염증 효과가 있는 사이프러스와 로즈메리 

 

물 1컵에 로즈메리 2줄기를 넣어 우린 물을 만들자. 이 물이 식을 동안 불편한 부위에 사이프러스 오일을 바르며 마사지한다. 아마 사이프러스가 항염증 효과가 있다는 것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런 다음 로즈메리 우린 물로 통증이 있는 부위를 마사지한다. 

 

 

3. 호로파 

 

호로파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 들어본 적 있나요? 항염증에 좋은 성분으로 통증을 줄여준다. 나이신과 비타민 B3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과 싸우고 통증을 완화시켜 준다. 비타민과 플루노 보이 드는 퇴행성 관절염과 관절염을 치료하기에 적합한 성분이다. 물과 이 가루를 섞어 걸쭉하게 만든 다음 손으로 손목 터널 증후군이 있는 부위에 바르자. 바로 통증이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4. 추천 음식 

 

손목터널 증후군은 염증에 좋고, 신경과 관절,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되는 영양분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치료에 도움된다. 어떻게 하면 될까? 비타민 B6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에 좋은 아마 시드 1T를 먹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해보자. 

 

쌀, 녹색 잎채소, 닭 가슴살, 바나나, 자몽, 파인애플, 오렌지 주스도 손목터널 증후군에 좋은 음식이다. 이런 음식으로 산화방지제, 미네랄과 비타민 B를 섭취할 수 있다. 매일 꾸준히 이런 음식을 섭취해보자. 또 케일 잎 2장을 아모리 사과와 갈아 점심때 마시면 좋다. 세 번만 마셔봐도 통증이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5. 인체 공학적 측면에서의 조언 

 

이것도 잘 기억해두자. 노트북 사용은 손목 터널 증후군에 정말 안 좋다. 오랫동안 통화를 하거나 오랜 시간 컴퓨터 타이핑을 하는 것을 자제하자. 만약 컴퓨터를 써야만 한다면 인체 공학적 키보드를 사용해 가능한 한 손목을 덜 구부릴 수 있게 하자. 

 

손목터널 증후군에 도움되는 손 운동도 있는데, 1분간 손목을 천천히 돌린다. 아니면 왼쪽 엄지손가락으로 오른손을 스트레칭을 해보자. 유연하게 해 신경에 무리가 덜 가게 하는 것이다. 부드럽고 천천히 해야 한다. 손목터널 증후군은 어떤 시기가 되면 수술을 해야 할 수밖에 없지만 이런 팁을 기억해두었다가 시도해보면 통증 완화에 도움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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